<Run Like A Girl> in Tokyo

6월 25 업데이트됨




2019년 6/18부터 6/28까지 도쿄에서 열린 <Run Like A Girl> 이라는 움직임 교육-리서치 워크샵에 지도강사로 참여하였습니다.

"-Like A Girl"이라는 수식어가 가지는 여성상을 몸을 움직이는 경험을 통해 해체하고 재구성해보자는 취지로 꾸리는 한-미-일 Dance Diplomacy 작업인데요,


평화교육연구소 피스모모의 Ayoung Moon이 빌려주신 벨벳 가운과 여성주의 자기방어훈련강사이자 월담 에이스 Mijong Moon의 러닝 셔츠와 <몸이 생각>의 저자이자 안무가 Kyong Sun Seo의 치마를 입고 참가자들과 마지막 날 공원에서 쇼케이스까지 멋지게 올렸습니다.



변화의월담이 한국에서 쌓아온 경험들이 일본 교육장에서도 지혜를 발휘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어요.

이렇게 국경이든, 젠더든, 나이든, 그 어떤 장벽이든 몸의 움직임으로 넘고, 숨결과 열, 땀방울로 마음을 열고 맥락을 나누며 다양한 몸들이 연대하는 장을 계속해서 만들어 갑니다.


서로 많은 영감과 에너지를 주고 받은 시간과 관계들을 마음 속 가득 안고 귀국합니다.

돌아가 Run Like A Girl 후속 교육 장을 꾸려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곧 뵙겠습니다!

Credit for amazing photos: ALEX LEE FILMS

  • Black Facebook Icon
  • Black Instagram Icon
  • Black YouTube Icon

움직임교육연구소

변화의월담

서울시 동작구 등용로 79-1

무중력지대 대방동 4층 변화의월담

 

contact@walldaam.com

뉴스레터

변화의월담의 프로그램과 활동, 일상에서 몸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레터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