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더나은미래] 다음세대재단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생략)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영리보단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비영리의 특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스타트업의 특징을 모두 갖춘‘비영리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12월 시작됐다.선발된6개 팀은6개월간 사업비,공유 사무실,역량강화 교육 등을 제공받으며 사업을 구체화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6개 팀은 ▲대학알리(학보사의 한계를 넘기 위해 학생 기자들이 직접 만든 비영리독립언론) ▲더블유엔씨(여성의 삶을 주제로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참여의 장을 마련) ▲멘토리(농산어촌 청소년과 지역에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탐색) ▲미디어눈(사회 이슈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공익 크리에이터로 모여 콘텐츠 제작) ▲변화의월담(사회적 장벽을 넘어 건강한 삶과 환경을 만들기 위한 움직임 교육을 실행) ▲오늘의행동(비영리 활동가들이 모여 시민의 일상 속 소통과 변화를 제안)등이다.이들은 그간의 성장 경험과 주요 성과,앞으로의 계획 등을 풀어냈다.


(생략)


[문일요 더나은미래 기자 ilyo@chosun.com]

원문보기: http://futurechosun.com/archives/49425


조회 8회
  • Black Facebook Icon
  • Black Instagram Icon
  • Black YouTube Icon

움직임교육연구소

변화의월담

서울시 동작구 등용로 79-1

무중력지대 대방동 4층 변화의월담

 

contact@walldaam.com

뉴스레터

변화의월담의 프로그램과 활동, 일상에서 몸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레터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