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담 2.5 : 몸, 관계, 삶을 새롭게 상상하는 움직임(영상)

6월 13 업데이트됨

2018년 12월 8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과 토요일 오전 총 5회차로 영하 10도를 웃도는 추운 날씨에도 함께 움직이며 몸, 관계, 삶, 교육을 새롭게 상상하는 장을 가졌습니다. 월담 2.5는 월담 1과 2를 잇는 장으로, 시즌 1, 2 월담러(와 그의 동료)들과 함께 지난 교육에서 얻은 몸의 경험, 기술들을 더욱 세심히, 깊게, 즐겁게 리뷰하고 확장시키기 위해서 열렸습니다.

지난 교육에서 미처 충분히 다루지 못하였던 움직임 방법, 기술, 상황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관절・근육 강화 훈련을 다루는 시간이었습니다. 함께이기에 더욱 즐겁고 뜨거운 배움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 -10도 [월담2.5] 첫 만남, 영하 날씨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유리 천장 위 레일 걷기 & 담벼락 상승과 하강을 8명의 월담러와 함께했습니다.



두번째 만남, 얇은 노면 네발 걷기, 프리시전 점프(precision jump),

벽 상승과 하강(2) - 월 런, 캣 행(cat hang), 캣 립(cat leap), & 턴 볼트(turn vault)로 하강



세번째 만남, <두려움도 나누고 용기도 나누고> 네발 움직임(2),

벽 상승과 하강(3) - 안전한 착지와 낙법으로 연결, 프리시전 점프(2) - 벤치 활용 정확한 착지





네번 째와 다섯번째 만남, 새로운 것이 아닌, 이미 우리가 가진 것을 탐구하는 것에 대해.

너덜 해진 손목, 뻐근한 척추, 후들거리는 몸통에서 시작해 몸 전체의 연결성, 예상치 못한 가능성과 회복 탄력성을 발견하기까지.




  • Black Facebook Icon
  • Black Instagram Icon
  • Black YouTube Icon

움직임교육연구소

변화의월담

서울시 동작구 등용로 79-1

무중력지대 대방동 4층 변화의월담

 

contact@walldaam.com

뉴스레터

변화의월담의 프로그램과 활동, 일상에서 몸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레터로 받아보세요!